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by jojinji 2022. 8. 1.
반응형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내 인생 첫 와인 영화

우리는 성장해가면서 여러 이별과 아픔을 겪으며 성장합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나를 지지하고 있는 뿌리가 단단한 것이 중요합니다.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은 제목부터가 뭔가 자신의 인생을 뒤돌아보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무언가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한 번쯤 생각해보고 싶다면 그리고 인생에서 가족에 대한 생각이 깊어지는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줄거리

영화 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의 주인공 '장'은 어릴 적 줄곳 와인을 만드는 아버지를 보며 자랐습니다. 그는 장남으로서 아버지에게 큰 기대를 받았고 아버지의 와이너리를 이어받으라는 강요를 받으며 살았습니다. 이러한 아버지의 압박은 그가 커다면서 더 심해졌습니다. '장'은 결국 아버지의 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부르고뉴를 떠나 10년간 세계 곳곳을 떠돌아다녔습니다. '장'은 10년이나 지난 후에야 아버지의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부르고뉴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돌아온 '장'을 와이너리 사람들 모두 반겼고 특히 그의 여동생 '줄리엣'은 특히나 그랬습니다. 하지만 '장'의 남동생 '제레미'는 그를 반기지 않았습니다.  '제레미'는 형이 어머니의 장례식에 오지 않은 것에 대해서 큰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돌아온 '장'과 '제레미'는 많이 부딪히게 됩니다.

하지만 아버지가 병상에 누워계시기에 아버지의 와이너리는 일손이 부족했습니다. 그렇기에 세 남매는 힘을 모아서 와이너리를 운영합니다. '제레미'는 장인의 집에 얹혀살고 있었습니다. '제레미' 아내의 가족들도 와이너리를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장인은 '제레미'에게 테이스팅 교육을 하였고 '제레미'는 항상 노력했지만 장인은 그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습니다. 장인은 항상 '제레미'를 무시하는 발언을 일삼았습니다. 그러던 중 '장'의 아버지가 결국 세상을 떠나고 맙니다. 세 남매는 아버지의 장례식을 위해 이동하고 그동안에 '장'은 왜 어머니의 장례식에 오지 못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그렇게 남매들의 오해는 풀립니다.

아버지의 장례식을 모두 정리한 뒤 삼 남매는 와이너리에 돌아와 아버지가 남겨놓은 와인을 마시며 이를 통해 와이너리에 남아있는 자신들의 추억을 발견하게 됩니다.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가 와인을 맛보게 하며 가족들 모두가 울고 웃었던 추억들을요. 시간을 많이 흘렀지만 가족들이 가지고 있던 마음속의 따뜻함과 사랑은 그대로 와인을 통해 전해집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만들었던 훌륭한 와인 와 와이너리를 지키기 위해 세 남매는 힘을 합쳐 이곳을 운영하기로 마음먹게 됩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돌아가지고 상속에 관한 문제에 봉착하고 맙니다. 과연 세 남매는 그들의 추억이 담긴 와이너리를 지켜내고 잘 운영해갈 수 있을까요? 

추억을 이어주는 매개체 '와인'

영화"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세 남매가 아버지의 장례식을 모두 마치고 와이너리에 돌아와 아버지가 만들어놓은 와인을 마시며 가족들과의 추억을 나누는 장면이었습니다. 다른 이들에게는 그냥 한잔의 와인일 뿐이지만 세 남매에게는 부모님과 함께한 모든 세월들이 들어있는 존재입니다. 주인공 '장'의 아버지는 그에게 와인을 만드는 것과 와이너리에서의 생활을 항상 강조하셨습니다. 제 생각에 '장'의 아버지는 그에게 물질적인 무엇인가를 물려주려고 한 것보다도 삶을 지탱하게 해주는 무엇인가를 물려주려고 했던 게 아닐까요?

저는 일요일 오전마다 가족끼리 테니스를 칩니다. 아버지께 테니스는 배우면서 점점 성장해가는 제 모습을 보는 것도 뿌듯하고 성취감을 느낍니다. 어느 순간부터 테니스라는 단어만 들으면 가족들과 함께 테니스를 배우며 쌓아온 추억들이 생각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힘든 순간은 언젠가 한 번씩 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 순간을 얼마나 건강하게 이겨내는가는 사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그 차이가 바로 이러한 즐거운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가 아닐까 싶습니다.

영화의 주인공 '장'의 아버지도 다른 것들은 몰라도 세 남매에게 힘들어도 이를 이겨내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키워주고 싶었던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영화"부르고뉴 와인에서 찾은 인생" 리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