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애니메이션 리뷰]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실사영화로 표현할 수 없는 화려함

by jojinji 2022. 5. 14.
반응형

스파이더맨뉴유니버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실사영화로 표현할 수 없는 화려함

모두들 '스파이더맨'이라는 영화를 알 것입니다. 저는 스파이더맨의 스토리를 좋아합니다. 영화'스파이더맨'은 평범한 소년이 특별한 거미에게 물려 비상한 능력을 얻는다는 내용입니다. 저는 거미줄을 이용하여 건물과 건물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스파이더맨이 좋았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저는 크게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스파이더맨은 이미 영화로 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관람했습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의 또 다른 매력에 흠뻑 빠져버렸습니다. 영화에서는 표현하지 못했던 스파이더맨들의 새로운 매력을 보고 싶으시다면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를 보시기 바랍니다.

애니메이션'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줄거리, 스파이더맨들의 만남

영화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최근 개봉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이전의 세계관에 대해 설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우리가 알고 있는 '피터 파커'가 아닙니다.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주인공은 '마일스 모랄레스'입니다. 그는 흑인 고등학생입니다.

'마일스 모랄레스'는 음악을 좋아하고 그래비티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마일스'는 이번에 엘리트 중학교로 전학을 가게 됩니다. 그는 그것이 싫었습니다. 엘리트 학교지만 추첨으로 입학하였고, 원래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과 떨어져 지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는 심지어 학교 기숙사에서 지내며 집에는 주말에만 올 수 있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마일스'의 힘듦을 알아주지 못합니다. 그가 유일하게 모든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람은 그의 삼촌 '애런'입니다. 어느 날, '애런'은 '마일스'를 위로하려 '마일스'를 불러냅니다. 그리고 '마일스'가 좋아하는 그래비티 그림을 마음껏 그릴 수 있는 공터로 데려갑니다. 그곳에서 그림을 그리던 '마일스'는 정체불명의 거미에게 물리고 맙니다.

그리고 다음날, 그의 몸에서 이상한 변화가 생깁니다. 하루아침에 그가 평소 입었던 바지가 짧아집니다. 그리고 그는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의 신체능력이 급격하게 좋아지고, 머릿속이 혼란스러워집니다.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을 알게 된 '마일스'는 전날 거미에게 물렸던 곳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마일스는 굉장한 광경을 목격합니다. 다른 차원의 문이 열려는 악당 '킹핀'과 이를 막으려는 스파이더맨이 싸우고 있던 것입니다. '마일스'는 얼떨결에 스파이더맨을 도와주게 되고 그 과정에서 서로가 닮은 부분이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스파이더맨은 '킹핀'을 막기 위해 '마일스'를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킨 후 싸우러 갑니다. 스파이더맨이 거의 다 이겼을 때 '프라울러'가 기습하고 여기에 고블린까지 가세합니다. 결국 다른 차원의 문은 열립니다. 큰 폭발로 스파이더맨은 큰 부상을 입게 됩니다. '마일스'는 쓰러진 스파이더맨을 발견합니다. 스파이더맨은 '마일스'에게 USB를 줍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은 '마일스'에게 이 세계를 다시 원상복구 시켜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리고 스파이더맨은 악당들과 싸우다가 목숨을 잃습니다.

'마일스'는 집으로 도망칩니다. 다음날 스파이더맨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뉴스에서 나옵니다. 책임감을 느낀 '마일스'는 스파이더맨 옷을 입고 그의 능력을 연습합니다. 하지만 연습은 잘 되지 않고 스파이더맨이 준 USB마저 망가뜨립니다. '마일스'는 정말에 빠집니다. 그는 스파이더맨의 묘지에 가서 한탄합니다. 근데 그곳에서 다른 세계에서 온 스파이더맨을 만납니다. 그의 이름은 '피터 파커'입니다. 그리고 '마일스'는 다른 세계의 스파이더맨들도 만나게 됩니다. '패니 파커', '그웬', '스파이더 햄', '누아르 스파이더맨'. 그리고 이들은 '킹핀'과 악당들을 막기 위해 힘을 합치기로 합니다.

애니메이션'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OST와 영상미

여태 봤던 애니메이션 중 영상미가 최고였습니다.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마음껏 뽐내는 '마일스'. 스파이더맨 특유의 시원하고 아찔한 활강 장면은 실제 영화보다 더 짜릿합니다. 극 중 '마일스'의 아이덴티티 인 힙합 음악과 컬러풀한 그레비티가 스파이더맨과 어우러져 귀와 눈을 즐겁게 합니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다른 세계에서 온 스파이더맨들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표현합니다. '누아르 스파이더맨'은 흑백 세상에서 왔기 때문에 그가 하는 행동들은 모두 흑백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패니 파커'는 스파이더 로봇을 이용하여 악당과 싸웁니다. 각각의 스파이더맨마다 성별과 성격이 다르고 슈트도 다릅니다. 이렇게 세계관마다 캐릭터들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고 이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이 영화 안에 영상미로 드러납니다.

애니메이션'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열광적인 해외반응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소니 픽쳐스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117분이고 장르는 액션, 가족,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 작품들 중 손에 꼽히는 명작입니다. 해외 리뷰 반응을 보게 되면 "가장 창의적인 스파이더맨", "완벽한 작품", "하나하나가 모두 예술", "걸작이다", "환상적이다" 등 호평이 끊이질 않습니다. IMDB 평점은 8.4점을 받았습니다. 메타 스코어 점수도 87점을 받았습니다. 모든 매체와 평론가 그리고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