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올드(OLD), 시간의 흐름이 달라지는 해변에서 벌어지는 일

by jojinji 2022. 5. 15.
반응형

영화올드

올드(OLD), 시간의 흐름이 달라지는 해변에서 벌어지는 일

제가 영화'올드'를 보게 된 이유는 바로 흥미로운 예고편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보았던 영화 '올드(OLD)'의 예고편은 전반적으로 긴장되는 분위기가 깔려있었습니다. 그리고 공포영화라고 생각되지만 잔인한 장면은 연출되지 않았습니다. 그 점이 저에게는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공포영화의 색다른 장르를 창조한 영화 '올드(OLD)'를 소개합니다.

영화'올드' 줄거리 : 아름답지만 무서운 해변

잘 알려지지 않은 호화로운 리조트가 있습니다. 영화는 이 리조트에 4인 가족이 여행을 오면서 시작됩니다. 주인공 가족은 겉으로 보기에는 단란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내와 남편은 이혼을 준비 중이었습니다. 이 부부의 딸은 11살이고 아들은 6살입니다. 이 부부의 아들은 리조트에서 비슷한 또래에 남자아이와 친구가 됩니다. 호화롭고 좋은 리조트에서 주인공 가족은 즐기지 못합니다. 부부가 부부싸움을 하고 아이들은 눈치를 보고 있습니다. 이를 눈치챈 지배인이 매우 프라이빗한 해변을 소개합니다. 의사 부부 가족과 래퍼, 심리치료사, 간호사 등의 직업을 가진 다른 사람들도 동행을 했습니다.

그렇게 이들은 프라이빗하고 아름다운 해변에 도착합니다.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던 이들에게 이상한 일이 생깁니다. 그들은 어떤 여자의 사체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어렸던 그들의 아이들이 자라 있음을 확인합니다. 어른들 또한 그들의 신체변화를 발견합니다. 이상함을 감지한 이들은 해변에서 나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해변에서 벗어가려고 하면 머리가 아프고 몸이 이상해집니다. 그래서 그들은 해변을 쉽게 탈출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 해변의 비밀은 바로 시간이었습니다. 이 해변에서는 30분에 1년씩 시간이 가버리는 것이었습니다. 해변에 처음 왔을 때 6살이던 여자 아이는 청소년기를 지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는 임신까지 하게 됩니다. 그녀는 출산했지만 시간이 빨리 흐르는 이 해변에서 그녀의 아기는 살아남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 가족의 아내는 사실 암에 걸린 사람이었습니다. 시간이 빠르게 흐르자 그녀의 암은 빠르게 진행됩니다. 다른 기저 질환이 있던 사람들도 하나씩 병세가 심각해져 세상을 떠납니다. 그렇게 주인공 가족 중 남매만 남게 됩니다. 그들은 더 이상 해변을 탈출하려는 시도를 포기합니다. 그때 주인공 가족의 아들이 리조트에서 만난 남자아이가 건넨 쪽지가 생각이 납니다. 그리고 그는 그 쪽지를 보고 놀랍니다. 그 쪽지 안에는 탈출할 수 있는 힌트가 적혀있던 것입니다.

영화'올드'의 아름다운 촬영지와 절묘한 캐스팅

영화'올드(OLD)'는 주 배경지는 아름다운 해변입니다. 해변은 그만큼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장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작진들이 가장 공들여 찾은 곳도 이 해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해변은 도미니카 공화국의 '플라야 엘 바예'라는 해변입니다.'플라야 엘 바예'는 카브리해 한복판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촬영을 위해서 큰 암벽은 제작하여 설치했다고 합니다. 직접 제작한 이 암벽은 높이가 10m가 넘는다고 합니다.

영화'올드(OLD)'는 시각적인 공포보다 체감할 수 있는 공포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죽음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우리에게 서서히 다가오는 것이라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일정한 공간에 갇혀서 시간이 빠르게 흐르는 것을 관객들에게 표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일 것입니다. 또 그에 알맞은 배우를 캐스팅하는 것도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제작진의 노력 덕분에 어린아이들이 처음 해변에 와서 점점 성장하는 모습은 거부감이 들지 않고 자연스러웠다고 생각합니다.

영화'올드'에 대한 해외반응

영화'올드(OLD)'는 스릴러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개봉 당시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한 작품으로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는 50%, 관객 지수는 53%를 받았으며 IMDB 5.8점을 받았습니다. M. 나이트 샤말란 감독의 작품입니다. 그는 영화'식스 센스', '언브레이커블', '23 아이덴티티'를 제작한 감독입니다. 스티븐 슈나이더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습니다. 그는 공포 시리즈 영화를 도맡아왔던 사람입니다. 여기에 마크 바이언 스탁과 애시원 레잔이 제작에 참여하여 영화를 완성했다고 합니다.

관객 평가로는 "매 순간 눈을 뗄 수 없는 영화!", "보는 내내 긴장을 놓칠 수 없다!", "충격적이고 창의적이다!", "역시 M. 나이트 샤밀란 감독의 작품!"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영화'올드(OLD)'는 2010년 출간한 '피에르 오스카 아비'와 '프래 데릭 피터'의 작품 '샌드 캐슬'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 나이트 샤밀란 감독은 이 원작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샌드 캐슬'은 나이 들어가는 것과 죽음, 그리고 그에 따른 걱정들에 대한 생각을 변화시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