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by jojinji 2022. 5. 11.
반응형

닥터스트레인지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저는 마블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가 '닥터 스트레인지' 시리즈입니다. 히어로들은 보통 태어날 때부터 비범한 능력을 가집니다. 그것이 아닌 다른 히어로들은 중간에 예상하지 못한 사건으로 능력을 얻습니다.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자신의 부족함을 스스로 깨닫고 훈련하여 능력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의 한계에 직접 부딪혀서 이겨낸 닥터 스트레인지를 가장 좋아합니다. 정말 오랜만에 '닥터 스트레인지'의 후속작이 개봉했습니다. 저는 개봉하자마자 바로 관람했는데요.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를 보시기 전에 알아두면 좋을 요소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영화'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 필수 시리즈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후속으로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가 개봉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여러 가지 세계관이 혼합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 영화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른 시리즈들을 관람해야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관람 전에 보면 좋을 영화를 추천드립니다.

우선 닥터 스트레인지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필수로 관람해야 합니다. 그리고 완다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디스니 플러스의 드라마 완다 비전을 관람하면 됩니다. 또한 다중우주 간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디즈니 플러스의 애니메이션 마블 왓이프 1편과 4편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멀티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을 관람하면 도움이 됩니다.

영화'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줄거리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신비로운 공간에서 시작됩니다. 다른 유니버스의 닥터 스트레인지가 우주와 우주 사이 공간에서 "비샨티의 책"을 찾아냅니다. 아메리카 차베즈와 닥터 스트레인지는 완다가 만들어낸 괴물한테 쫓기고 있었습니다.

"비샨티의 책"은 닥터 스트레인지의 대표적인 아이템입니다. 이 책 속에는 우주의 모든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닥터 스트레인지는 이 책을 손에 넣기 전에 괴물에게서 벗어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차베즈의 능력을 뺏기지 않기 위해 그녀가 희생하기를 원했습니다. 그 시점에서 차베즈의 멀티버스를 이동하는 능력이 발휘되었습니다.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은 그의 꿈속에서 봤던 차베즈(소치틀 고메즈)를 알아봅니다. 그녀가 위험에 빠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녀를 구해줍니다. 차베즈(소치틀 고메즈)는 멀티버스를 넘나들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완다(엘리자베스 올슨)는 차베즈(소치틀 고메즈)의 능력을 노리고 있었습니다. 차베즈(소치틀 고메즈)는 다른 유니버스의 닥터 스트레인지와 함께 "비샨티의 책"을 구해 완다(엘리자베스 올슨)와 싸우려 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게 된 후 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서 지구 616으로 오게 됩니다. 차베즈(소치틀 고메즈)가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차베즈(소치틀 고메즈)를 보호하기 위해 카마르 타지로 갑니다. 그리고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완다(엘리자베스 올슨)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하지만 완다(엘리자베스 올슨)가 차베즈(소치틀 고메즈)를 노리는 존재였습니다.

완다(엘리자베스 올슨)는 웨스트 뷰 사건 이후 그녀의 아이들을 그리워합니다. 그래서 완다(엘리자베스 올슨)는 차베즈(소치틀 고메즈)의 능력을 흡수하여 완다(엘리자베스 올슨)의 아이들이 있는 세상으로 이동하려 합니다.그것을 위해서 그녀는 흑마법을 사용합니다. 그래서그녀는 악한 '스칼렛 위치'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그녀는 차베즈(소치틀 고메즈)가 카마르 타지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완다(엘리자베스 올슨)는 카마르 타지를 습격합니다. 차베즈(소치틀 고메즈)와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은 완다(엘리자베스 올슨)에게서 도망가기 위해 차베즈(소치틀 고메즈)의 포탈 능력을 발동시켜서 도망갑니다.

차베즈(소치틀 고메즈)와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은 멀티버스 중 하나의 세상인 지구 838로 도망갑니다. 그곳에서 소서러 슈프림이 된 '모르도'를 만나지만 그에게 납치됩니다. 그리고 지구 838을 지키는 집단 "일루미나티"를 만납니다. 스티븐(베네딕트 컴버배치)과 차베즈(소치틀 고메즈)는 '스칼렛 위치'를 막을 수 있을까요?

영화'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 해외 시사회 반응과 평점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는 한국에서 개봉되기 전 북미에서 월드 프리미어 시사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시사회는 '베네딕트 컴버배치', '엘리자베스 올슨', '소치틀 고메즈' 등의 주역들이 모두 참석했습니다. 이 시사회를 통해 해외 반응이 공개되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대혼돈의 멀티버스'는 이전의 마블 영화와는 다르게 샘 레이미의 호러, 공포 분위기가 강조되었습니다.

해외 평론가들은 '소치틀 고메즈'를 신스틸러로 칭찬했습니다. 그리고 감독 '샘 레이미'의 으스스한 느낌을 환영했습니다. 또한 '엘리자베스 올슨'이 연기한 스칼렛 위치를 극찬했습니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는 현재 84%를 기록 중에 있습니다. 평점은 6.9점을 기록 중입니다. 또한 마블 영화이기에 쿠키 영상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총 2개의 쿠키영상이 등장합니다. 영화 관람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