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리뷰]굿 윌 헌팅, 아픈 과거를 가진 천재 소년의 성장기

by jojinji 2022. 5. 20.
반응형

굿윌헌팅

굿 윌 헌팅, 아픈 과거를 가진 천재 소년의 성장기

처음에 저는 배우 맷 데이먼의 첫 영화라는 사실을 알고 관심이 생겨서 관람을 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멧 데이먼의 연기는 그가 첫 주연을 맡은 영화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그의 연기는 섬세했고 완벽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 돌아가신 로빈 윌리엄스의 따뜻하고 깊은 연기 또한 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입니다.

과거의 아픔에 맞서 싸우는 천재 소년의 이야기 '굿 윌 헌팅'은 맷 데이먼의 풋풋한 연기와 로빈 윌리엄스의 연륜이 느껴지는 깊은 연기 또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영화'굿 윌 헌팅' 의미

영화 "굿 윌 헌팅"에 주인공 이름은 윌 헌팅입니다. 그는 머리는 똑똑했지만 세상에 반항하는 소년이었습니다. 윌 헌팅은 인생의 스승을 만나면서 많은 것들이 변하기 시작합니다. 영화의 제목에는 과거의 아픔을 간직하고 살던 윌 헌팅이 그의 아픔을 이겨내길 바라는 의미가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윌 헌팅이 앞으로는 잘 지내길 바라는 의미라고 생각했습니다.

영화'굿 윌 헌팅' 줄거리, 천재소년 윌 헌팅의 이야기

윌 헌팅(맷 데이먼)이라는 소년이 있습니다. 그는 고아입니다. 그는 과거에 입양과 파양을 반복해서 당했습니다. 심지어 그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에게 지속적인 폭행을 당했습니다. 그래서 윌 헌팅(맷 데이먼)은 마음의 문을 닫고 폭력적인 삶을 살아갑니다. 그는 머리는 똑똑하지만 일부러 공부는 하지 않고 공사장 일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MIT 청소부로 일하게 됩니다. MIT 청소부로 일하던 중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 교수가 학교 복도 칠판에 어려운 수학 문제를 적어놓습니다. 윌 헌팅(맷 데이먼)은 램보 교수가 적어놓은 수학 문제를 보고 쉽게 풀었습니다.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 교수는 처음에 윌 헌팅(맷 데이먼)이 낙서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램보 교수는 그를 쫓아냅니다.

시간이 지나고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 교수는 윌 헌팅(맷 데이먼)이 낙서한 것이 아니라 수학 문제를 풀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 교수는 윌 헌팅(맷 데이먼)을 찾게 됩니다.

하필 그때, 윌 헌팅(맷 데이먼)은 폭행으로 인해 감옥에 가게 될 처지에 놓여있었습니다.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 교수는 판사와 이야기하여 윌 헌팅(맷 데이먼)을 석방시킵니다. 그 조건은 윌 헌팅(맷 데이먼)이 수학을 공부하는 것과 정신과 치료를 받는 것이었습니다.

램보(스텔란 스카스가드) 교수는 정신과 상담을 위해 윌 헌팅(맷 데이먼)에게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를 소개합니다. 램보 교수(스텔란 스카스가드)는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에게 윌 헌팅(맷 데이먼)의 과거를 전합니다.

윌 헌팅(맷 데이먼)의 첫 정신과 상담 날이 되었습니다. 첫 상담은 엉망이었습니다. 윌 헌팅(맷 데이먼)은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에게 막말을 하고 비난합니다.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도 참지 않았습니다. 그런 것은 상관하지 않는 듯 윌 헌팅(맷 데이먼)은 상담 시간이 끝나자 자리를 떠납니다. 하지만 그들은 계속 상담을 이어갑니다.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는 윌 헌팅(맷 데이먼)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서 윌의 마음을 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윌 헌팅(맷 데이먼)은 자신의 이야기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윌 헌팅(맷 데이먼)은 스카일라(미니 드라이버)를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그들의 사이가 가까워질수록 윌은 부담스러워합니다. 스카일라는 윌을 더 많이 알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윌은 자신의 과거와 환경에 대해 거짓말을 합니다. 의대에 가야 하는 스카일라는 윌에게 함께 떠나자고 제안합니다. 하지만 윌은 과거의 버림받았던 기억 때문에 스카일라와 함께 미래를 하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결국 윌은 그녀를 떠나보냅니다.

영화'굿 윌 헌팅' 결말(스포 주의)

윌 헌팅(맷 데이먼)은 스카일라(미니 드라이버)가 떠나고 혼란스러웠습니다. 그는 램보 교수가 소개한 면접도 모두 망쳐버립니다. 램보 교수는 윌 헌팅(맷 데이먼)의 수학적인 재능을 중요시했습니다. 그래서 램보 교수는 윌을 압박했습니다. 하지만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는 윌의 마음의 상처가 치유되는 것이 더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숀은 윌의 마음이 나아지기를 기다렸습니다.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와 윌 헌팅(맷 데이먼)의 마지막 상담 날이 되었습니다. 숀은 자신의 아픈 과거를 윌에게 말해줍니다. 사실 숀의 아버지는 알코올 중독자였고 숀 역시 어렸을 적 아버지에게 학대를 당했습니다. 숀의 진심 어린 이야기를 들은 윌은 울어버립니다. 그리고 윌은 자신의 인생에 대해 생각합니다. 램보 교수가 추천한 면접도 보고, 스카일라를 만나러 떠납니다.

영화'굿 윌 헌팅'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영화 초반 윌 헌팅(맷 데이먼)은 과거의 아픔을 이겨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끊임없이 괴롭힙니다.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안 좋은 말을 하면서 상처를 줍니다. 그리고 그는 모든 안 좋은 일이 생기면 자신의 탓을 했습니다.

그는 아픈 과거를 그냥 묻어두려고만 합니다. 저는 과거의 아픔들은 직접 직면해야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교수도 자신의 아픈 과거를 직면했기 때문에 윌을 도와줄 수 있는 좋은 스승이 되었습니다.

물론 자신의 아픔과 상처를 직면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상처를 치료하지 않으면 덧나고 더 크게 아프게 됩니다. 저도 안 좋은 일이 일어날 때마다 회피하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저는 다시 마음을 다잡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지금보다 더 아프기 싫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만약 아픔을 가지고 있다면 묻어두지 말고 꺼내어 보며 주변의 좋은 사람들과 나눠서 치유받고 극복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이 각본 한 영화'굿 윌 헌팅'

영화"굿 윌 헌팅"은 1998년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맷 데이먼, 로빈 윌리암스, 벤 애플렉,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의 연기력 탄탄한 배우들이 출현합니다. 영화 "아이다호", "엘리펀트' 들을 감독한 구스 반 산트가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어린 시절의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주인공이 인생의 스승을 만나면서 과거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내용입니다. 맷 데이먼과 벤 애플릭이 직접 각본을 쓰고 주연과 조연을 맡은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 작품으로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은 각종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습니다. 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남우조연상을 받았습니다. 10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에서는 유망 남우상을 수상했습니다. 48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는 은곰상과 공헌상을 받았으며 5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과 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삭싱에서도 수상을 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