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애니메이션 리뷰]엔칸토:마법의 세계, 마드리갈 가족 이야기

by jojinji 2022. 5. 4.
반응형

엔칸토

엔칸토:마법의 세계, 마드리갈 가족 이야기

저는 애니메이션'엔칸토'를 가족과 함께 크리스마스에 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애니메이션'엔칸토'가 가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모르고 관람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크리스마스에 가족들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더 인상 깊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제가 느꼈던 감정을 전달하고 싶어 애니메이션'엔칸토'를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엔칸토' 줄거리

콜롬비아의 엔칸토라는 매력적인 깊은 산속, 마드리갈 가족들이 살고 있습니다. 마드리갈 가족들은 신비하고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미라벨입니다. 미라벨의 엄마는 상처를 치유해주는 음식을 만드는 능력이 있습니다. 미라벨의 이모는 기분에 따라 날씨가 변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미라벨은 힘이 다른 사람들과는 비교도 안되게 강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첫째 언니와 꽃을 피우는 능력이 있는 둘째 언니가 있습니다. 또한 미라벨의 사촌동생은 동물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마드리갈 가족들은 이러한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성원 중 유일하게 능력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은 바로 미라벨입니다. 특별한 능력 없는 미라벨은 가족들에게 항상 무시당합니다. 가족들에게 무시당하지만 미라벨은 밝은 모습을 잃지 않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드리갈 가족들의 특별한 능력들이 약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능력들로 이루어진 집에도 균열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미라벨은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가족들을 구하려고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그러던 중 불행을 예견하는 능력이 있는 삼촌을 만나게 됩니다. 삼촌은 불행한 이야기를 예견하는 능력 때문에 가족들에게서 숨어 살았습니다. 그런 삼촌과 미라벨은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가족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이 본인에게 있을 거라는 믿음을 가진 미라벨의 여정이 시작됩니다.

마드리갈 가족들의 능력이 시작된 것은 할머니로부터 입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전쟁이 일어나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도망갑니다. 그러다 아이와 아내를 위해 할아버지는 희생을 자처합니다. 그 마음과 할머니의 슬픔이 마법의 능력으로 생겨났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이렇게 살아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할머니는 특별한 능력에 집착했습니다. 가족 구성원들에게 완벽을 요구하였고 능력이 없는 미라벨을 무시했습니다. 그러나 영화 후반부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깨닫고 자신의 실수를 반성합니다. 마드리갈 가족들은 모두를 위하는 마음을 깨닫고 행복한 결말을 맞이합니다.

애니메이션'엔칸토'의 아름다운 영상과 흥겨운 OST

애니메이션 엔칸토는 마법이라는 신비한 주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마법을 표현하기 위해서 화려한 효과들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라벨의 둘째 언니가 꽃을 피우는 장면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 신비한 힘이 깃들어 있는 집의 벽돌과 타일들이 살아있는 것처럼 움직이는 표현으로 집 전체가 살아있는 효과를 줍니다. 이러한 효과들은 매우 신기습니다. 그리고 영화 전체를 지루하지 않게 도와줍니다.

마드리갈 가족들은 개성이 강합니다. 그래서 위한 노래들도 개성이 뚜렷합니다. 미라벨의 첫째 언니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강하고 경쾌한 주제가가 흘러나옵니다. 미라벨의 둘째 언니는 꽃을 피우는 부드러운 느낌이기 때문에 선율이 부드럽고 아름다운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미라벨의 사촌동생은 동물과 소통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등장했을 때 나오는 노래에는 동물소리와 정글 속을 뛰어다니는 듯한 운율감이 강조됩니다. 영화 마지막에 마드리갈 가족들이 나와 노래하며 즐겁게 춤을 줍니다. 그들의 마법이 깃든 집도 함께 춤을 춥니다. 모두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이러한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경쾌하면서도 화목한 노래가 흘러나옵니다.

애니메이션'엔칸토'가 주는 깨달음

마드리갈 가족들은 영화 초반에는 남들에게 보이는 모습만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자신들의 능력이 희미해지고 가족 전체가 위험해지니 그들은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습니다. 마드리갈 가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가족들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이해하는 마음입니다. 저도 언젠가부터 남들이 나를 어떻게 보는지에 대해 너무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그런 것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내 본모습 그대로를 사랑해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엔칸토:마법의 세계는 가족을 더 사랑하게 되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모두 관람 후 기분이 좋아지고 사랑이 가득한 기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