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실사 영화 리뷰] 알라딘, 로맨틱한 판타지 모험

by jojinji 2022. 5. 3.
반응형

알라딘

알라딘, 로맨틱한 판타지 모험

요즘 디즈니에서 실사 영화를 많이 제작하고 있습니다. 저는 실사 영화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실사 영화는 애니메이션의 캐릭터들을 제대로 살리지 못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실사 영화 '알라딘'을 보고 완전히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실사 영화 '알라딘'은 애니메이션보다 더 화려한 연출과 흥겨운 OST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가 푹 빠진 영화 '알라딘'을 소개합니다.

실사 영화 '알라딘' 줄거리 ,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진다

실사 영화 '알라딘'은 신비로운 나라 아그라바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아그라바 왕국에 순수한 청년 알라딘이 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아였던 알라딘은 아부라는 원숭이와 함께 좀도둑 생활을 하며 지냈습니다. 좀도둑 생활을 하는 알라딘이지만 약한 사람은 돌보고 자신의 것을 나눠주기도 하는 마음이 따뜻한 청년이었습니다.

어느 날 곤경에 처한 여성을 구해줍니다. 그녀는 몰래 궁궐에서 탈출한 공주 재스민이었습니다. 재스민 공주는 꾸밈없는 순수한 모습의 알라딘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알라딘 또한 아름다운 공주에게 반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처지를 알고 있는 알라딘은 깊은 상실감에 젖었습니다. 알라딘은 재스민 공주에게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서 돈을 벌어 부유해지기로 합니다.

악독한 마법사 자파는 알라딘에게 거액을 약속하고 마법의 동굴 안에서 마법 램프를 찾아오라고 합니다. 그러나 악독한 마법사 자파의 계략에 속아 알라딘은 동굴 속에 갇힙니다. 알라딘은 그 안에서 요술 램프와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공주의 마음에 들기 위해 본인을 다른 나라의 왕자로 꾸미고 나타납니다. 하지만 악독한 마법사 자파의 모략으로 인해 공주에게 청혼을 하려면 알라딘은 위험에 빠집니다. 순수하고 마음이 따뜻했던 청년 알라딘이 공주와의 결혼을 위해 자신을 거짓으로 꾸미고 이 거짓말이 커져서 본인을 위험에 빠뜨리고 맙니다. 과연 알라딘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요?

실사 영화 '알라딘' 캐릭터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배우들의 섭외!

실사 영화에서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과 배우들이 얼마나 완벽하게 일치하는가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던 관객들을 만족시켜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우려와 달리 실사 영화 알라딘은 모든 관객을 만족시키는 출연진을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공주 재스민 역할의 나오미 스콧은 연기뿐만 아니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알고 보니 나오미 스콧은 영국 잉글랜드 출신 배우이기도 하지만 가수이자 뮤지컬과 연극 공연도 하는 만능인이었습니다. 그녀는 영국 팝가수 켈레 브라이언에게 발굴되어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알라딘 역할의 메나 마수드는 엄청난 댄스 실력과 노래 실력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그는 이집트 출신 캐나다 배우로 가수이자 방송인이며 성우이고 코미디언이기도 합니다. 그에 관한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그의 별명은 '울보 메나'라고 합니다. 최종 섭외 전 테스트를 받을 때 " 정말 이 역할을 하고 싶어요" 라며 울었다고 합니다. 노래실력과 연기실력 그리고 댄스 실력까지 삼박자가 모두 완벽하고 실제 재스민 공주와 알라딘의 성격을 닮은 두 배우 덕분에 관객들은 만족하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실사 영화'알라딘'의 아름다운 영상미와 OST

실사 영화 알라딘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화려한 영상미와 경쾌한 OS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면들 중 가장 인상 깊었던 장면은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요술램프 지니가 알라딘과 처음 만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어두운 동굴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형형색색의 폭죽과 불빛, 그리고 신나는 노래들과 춤추는 사람들은 어두운 동굴 속을 밝혀줍니다.

두 번째는 알라딘이 지니의 마법을 통해 이웃나라의 왕자가 되어서 공주에게 정식으로 청혼을 하러 오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영화 속에서 가장 화려했던 장면입니다. 꽃가루가 날리고 희귀한 동물들이 함께 입장합니다. 알라딘은 코끼리를 타고 화려하게 등장합니다. 그리고 영화 알라딘에 등장하는 모든 인물들의 의상들 또한 색상이 화려하고 다채롭습니다.

세 번째는 후반부에 공주 재스민이 악한 마법사와 대결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에서 공주 재스민은 남의 도움 없이 혼자만의 힘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고 노래하는 장면입니다. 다른 두 장면에 비해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나오미 스콧의 연기와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감동적이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알라딘 ost들을 찾아 들으며 여운을 즐기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