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서부 여행코스 추천(맛집, 숙소, 카페)

by jojinji 2022.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 서부 쪽으로 여행을 갔는데 가보니 좋은 곳들이 너무 많은데 검색해보면 정보가 많이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직접 다녀와서 추천할만한 제주도 서부 여행지를 소개하려합니다. 

 

제주도 서부쪽으로 여행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제 글을 참고해서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그마니네 전복해물탕
2. 오설록 티뮤지엄
3. 숙소 아트하우스 두드림
4. 월정리 배고프면 해물라면
5. 성이시돌목장
6. 새빌 카페
7.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8. 협재해변
9. 바램목장&카페

 

렌터카를 타고 이동하지만 최대한 이동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가까운 곳 위주로 스케줄을 짜 봤습니다. 중간에 동부 쪽으로 한번 가지만 그 외에는 모두 제주도 서부 쪽입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코스
제주도 서부 여행 코스

 

그마니네(해산물찜)

첫째 날에는 공항에서 쏘카 렌트를 하고 바로 너무 배고파서 애월맛집 그마니네가서 해산물 찜을 먹었습니다. 그마니네식당은 따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는 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
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

저희는 두 명이라서 전복해물탕(중) 하나 시키고 돌솥밥은 먹게 되는 경우 미리 이야기해달라고 하셔서 돌솥밥도 두 개 시켰습니다. 해물탕 속 해물들은 직접 손질해주시고 마지막에 서비스로 생물 가리비도 넣어주셨는데 주방장님이 친절해서 기분 좋게 식사했던 것 같아요.

주소 : 제주시 애월읍 일주서로 7219
영업시간 : 매일 7시 30분부터 22시
전화번호 : 061-743-9242
메뉴 : 전복해물탕, 통은갈치구이, 통은갈치조림, 갈치조림, 고등어구이, 전복해물뚝배기, 전복죽, 전복성게미역국

 

음식도 맛있게 먹었지만 그마니네 주차장 뷰가 또 장난 아니었습니다. 해변가는 아니었지만 바다에 윤슬이 너무 아름답게 비추고 있었고 고요한 바닷가 전경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
제주도 서부 여행 그마니네 주차장뷰

 

오설록 티뮤지엄

오설록 티뮤지엄은 기존에 오설록을 좋아하시는 분들 또는 녹차나 티(tea)를 좋아하는 분들이 가시면 좋을 곳입니다. 오설록 티뮤지엄은 오설록 티라운지라는 투어 상품이 있기 때문에 오설록 티뮤지엄에 대해서 전반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오설록 티라운지 투어는 소수 정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해서 가셔야 합니다.

 

오설록 티라운지 예약하러 가기

 

제주도 서부 여행 오설록 티뮤지엄제주도 서부 여행 오설록 티뮤지엄제주도 서부 여행 오설록 티뮤지엄
제주도 서부 여행 오설록 티뮤지엄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오설록
영업시간 : 매일 9시 부터 18시
전화번호 : 080-805-5555
메뉴 : 녹차와플오프레도, 녹차아이스크림, 녹차 롤 케이크, 밀크스프레드, 구움과자세트, 일로향, 세작, 제주화산암차 등

 

아트하우스 두드림

첫째 날 숙소는 아트하우스 두드림으로 정했습니다. 제주도는 숙소가 너무 비싸서 걱정이었는데 저는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저렴한 숙소를 찾았고 아트하우스 두드림은 10만 원대에 예약했습니다. 이곳은 갤러리와 숙소를 같이 운영하는 곳이었고 그래서인지 건물 외관이 너무 멋졌습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두드림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두드림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두드림
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두드림 / 사진출처 - 에어비앤비

저희는 2층의 숙소를 사용했는데 2층을 전체적으로 다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호스트님이 너무 친절하여서 머무는 동안 기분이 좋았습니다. 퇴실할 때도 연락드렸더니 배웅까지 나오셨어요!

 

숙소 아트하우스 두드림 예약하러 가기

 

입실 시간 : 4시부터 21시까지
퇴실 시간 : 11시

 

배고프면 통문어라면(동부)

제주도에 오면 꼭 통문어라면을 먹고 싶었는데 제주도 서부 쪽에서는 찾을 수가 없어 이날 퇴실하고 바로 동부 월정리로 향했습니다. 숙소에서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렸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았던 뷰 맛집 라면 맛집이었어요!!

제주도 서부 여행 해물라면제주도 서부 여행 해물라면제주도 서부 여행 해물라면
제주도 여행 배고프면 통문어해물라면(동부 월정리)

저희는 배가 너무 고파서 통문어 해물라면 두 개랑 전복 치즈 버터구이 이렇게 시켰습니다. 생각보다 라면 양이 엄청 많더라고요. 그래도 저희는 다 먹었습니다. 멋진 바다 경관을 보면서 먹는 라면은 정말 천국이었습니다. 문어랑 해물들 모두 신선했고 라면 면이 꼬들꼬들해서 제 스타일이었는데 조금 더 익혀서 드시고 싶다면 라면 안에 있는 해물을 먼저 먹으면 된다고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518-38 1층
영업시간 : 10시부터 16시 (15시 30분 라스트 오더,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402-8028
메뉴 : 통문어 해물라면, 통한치 해물라면, 모듬 볼카츠, 랍스터치즈버터구이, 전복치즈버터구이, 전복라면, 해물라면 등

 

성이시돌목장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성이시돌목장입니다. 여태까지는 제주도 관광지만 돌았던 느낌이라면 이곳은 제주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아 정말 나 제주도에 와있구나 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제주도 서부 여행 성이시돌목장제주도 서부 여행 성이시돌목장제주도 서부 여행 성이시돌목장
제주도 서부 여행 성이시돌목장

말은 목장 입구에 있는 한 마리만 볼 수 있었지만 광활한 초원을 보면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산책하니 기분 전환되는 것 같았습니다. 아 그리고 막상 목장에서는 말을 많이 보지 못했지만 목장을 오는 길에 많은 말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성이시돌목장은 오는 길 자체가 힐링인 것 같아요.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산록남로 53

 

카페 새빌

성이시돌목장을 가는 길에 정말 많은 갈대밭을 봤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제대로 갈대밭을 가서 즐기자! 해서 카페 새빌로 향했습니다. 이곳에서는 핑크 뮬리와 갈대가 아름답게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카페 새빌제주도 서부 여행 카페 새빌제주도 서부 여행 카페 새빌
제주도 서부 여행 카페 새빌

낮에 가서 밝은 햇빛과 함께 핑크뮬리와 갈대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저희는 석양이 지는 때에 가서 더 분위기 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평화로 1529
영업시간 : 매일 9시부터 19시 30분 (19시 라스트 오더)
전화번호 : 064-794-0073

 

제주도 가을 여행 특히 갈대와 핑크 뮬리를 즐기러 가신다면 아래 제주도의 유명한 핑크뮬리 여행지를 정리해놓은 글을 남겨놓겠습니다. 여행 계획 세우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핑크 뮬리 여행지 추천 BEST 4)

 

제주도 핑크뮬리 여행지 추천 BEST4

가을에 제주도로 여행 가는 분들 많으신가요? 가을 제주도는 핑크뮬리와 갈대밭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제주도에서 핑크뮬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 4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카멜리아

jojinji.com

 

라피아 하우스

저희가 선택한 두 번째 숙소는 라피아 하우스입니다. 이곳도 에어비앤비로 예약했는데 네이버로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일요일 입실 월요일 퇴실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20만 원대에 예약이 가능했던 곳입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
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

이곳은 웰컴 키트로 커피와 와플을 준비해주시는데 커피는 직접 내려주셔서 그런지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침구와 수건에서 좋은 향기가 나서 기분 좋게 머물렀던 숙소입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
제주도 서부 여행 숙소 라피아 하우스

바비큐와 불멍 그리고 마시멜로까지 추가해서 뒤편에 있는 마당에서 늦은 시간까지 재밌고 편안하게 즐겼던 숙소였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옹포 2길 37-91
입실 시간 : 3시
퇴실 시간 : 11시

전화번호 : 0507-1369-4046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

다음날 아침 해산물과 기름진 음식만 먹다 보니 담백한 음식이 끌려서 만두전골을 먹으러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로 향했습니다. 두 번째 숙소인 라피아 하우스에서 매우 가까워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한우수육 만둣국제주도 서부 여행 한우수육 만둣국
제주도 서부 여행 한우수육 만둣전골

저희는 한우수육만두전골을 시켜서 먹었는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라 만족하면서 아무 말도 없이 흡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옹포 2길 10, 1층
영업 시간 : 10시 30분부터 20시 30분 까지(16시부터 17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73-4562
메뉴 : 한우수육만두전골, 손만둣국, 시골만둣국, 떡만둣국

 

바램목장&카페

제주도의 마지막 일정으로 바램목장을 가기로 했습니다. 이곳은 양과 토끼를 볼 수 있고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까지 할 수 있는 목장 겸 카페입니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611
영업 시간 : 10시부터 17시 까지(16시 30분 라스트 오더, 우천 시 휴무 - 인스타로 공지)
전화번호 : 010-2098-6627

우선 바램카페는 1인 1 메뉴 인 곳이라 음료를 시켜야 하고 양에게 줄 먹이는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양에게 주는 먹이는 당근인데 사이즈 별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큰 통으로 5000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제주도 서부 여행 바램목장제주도 서부 여행 바램목장
제주도 서부 여행 바램목장


오늘은 제가 최근에 제주도 서부권을 여행하면서 좋았던 곳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제주도 서부로 여행 계획 짜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도 핑크뮬리 여행지 추천 BEST4  (0) 2022.10.14

댓글